물놀이하고 난 후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
여름 캠핑은 물놀이를 빼놓고는 논할 수 없죠. 물속에서 시원하게 놀다 나오면 살짝 춥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럴 때 간단히 조리해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엄나무 백숙
재료 : 장닭, 엄나무, 황기, 인삼, 통마늘
빨갱님의 엄나무 백숙 요리를 소개합니다.
① 물놀이 전에 물을 넉넉히 붓고 장닭, 엄나무, 황기, 인삼, 통마늘을 넣고 센 불에 올려놓고 물놀이를 하세요.
② 2시간 정도 물놀이를 하고 오신 후에 부추를 넣고 살짝 데쳐서 꺼냅니다. 닭살을 뜯어서 부추를 말아서 후추를 섞은 소금에 살짝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③ 국물에 소금간을 한 후 찹쌀 또는 칼국수를 넣어서 밥까지 든든하게 드세요.
잔치국수 & 김치주먹밥
이동수단님의 잔치국수와 박나나님의 김치주먹밥을 소개합니다.
잔치국수는 육수를 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니 집에서 준비해 가시거나 시중에서 파는 장국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육수를 약간 싱겁게 끓여 김치와 양념 간장을 넣어 드시면 맛있습니다.
김치 주먹밥은 김치만 볶아서 밥에 넣고 섞어서 뭉치시면 됩니다. 박나나님은 여기에 케찹과 김가루를 올렸네요.
라면 & 스팸김밥
허허실실님의 라면과 문디자슥님의 스팸김밥입니다.
캠핑장에서 먹는 라면은 아무렇게나 끓여도 다 맛있고 특별합니다. 라면으로 살짝 아쉽다면 스팸김밥을 곁들여 보세요.
스팸은 굽거나 삶아서 준비하시고 반으로 자른 김 위에 밥, 스팸, 계란, 다시 밥순으로 올린 후에 말아 주세요. 팬에 살짝 다시 구워 드시면 김도 바삭하고 따근한게 더 맛있습니다. 문디자슥님은 여기에 소세지 계란 부침을 곁들였네요.
사진제공 : 빨갱, 이동수단, 박나나, 허허실실, 문디자슥
글 : 아이라이크캠핑 운영자